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신사2동, 온마을이 함께 돌보는 ‘우리집 밖은 즐거워’ 어르신 나들이
작성자 : 전대현 작성일 : 조회 : 517
담당부서 신사2동
연락처 02-351-5373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구립신사노인복지관과 함께 온마을이 함께 돌보는 ’우리집 밖은 즐거워‘ 어르신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거동이 불편하고 비용 때문에 여행은 엄두도 내지 못하던 25명의 홀몸어르신을 모시고, 일산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했다. 아쿠아리움과 바다코끼리의 공연을 관람하고 야외에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힐링의 기회가 됐다. 서오릉 식당에서 다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이번 나들이는 올해 7월부터 진행한 탈 코로나 이후 우울감, 고립감 등 감정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증 및 치매예방을 위한 ‘우리집 밖은 즐거워’의 마무리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우리집 밖은 즐거워’ 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외부활동이 단절됐던 홀몸어르신들의 마음 헤아림 사업이다. 집 밖으로 나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같은 상황의 어르신들과 함께 배우고 함께 나들이를 가며 그간의 무기력함을 극복하고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신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구립신사노인복지관이 함께 연구·협력해 기획됐고, 우리들새마을금고와 은평신협에서 도움을 줬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서는 오기 힘든 아쿠아리움에서 상어와 가오리도 보고 오늘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수업을 같이 들은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다”며 “특히 오늘 추억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협의체 위원 등 여러 봉사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조미숙 협의체 위원장과 김창운 부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하고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말씀을 귀담아들어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게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임춘재 신사2동장은 "어르신들이 나들이를 나와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며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보람차다"며 "항상 반복되는 일상에서 오늘 하루가 힘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