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타기관소식

소식·알림 > 타기관소식 상세보기 - 제목, 담당기관,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수도요금 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작성일 : 조회 : 691
담당기관 서부수도사업소
담당자 유수훈
연락처 02-3146-3500
기존 이메일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전자고지가 모바일 앱과 문자 메시지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를 신청하세요.
 
○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앱 고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 문자 고지 :  휴대전화 (MMS, 알림톡)를 통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 신청 방법
1. 앱 고지 신청 및 해지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신청 바로가기
신한페이판
https://shcard.io/zcuQTks
페이코
http://payco.kr/EoZu
신청 경로
신한PayFAN > 로그인 > MY홈 _ My빌&페이 선택 > {신규가입} 약관동의 > 전자고지서 신청 _ 수도요금 신청 
페이코 > 로그인 > 라이프 > 전자문서함 > 신청하기 > 서울시상수도

2. 문자 고지 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인터넷신청(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또한 전자고지 신청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시 감면 불가 
  
○ 문의 :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및 다산콜센터 120
파일
N
타기관소식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스마트정보과 스마트기획팀
  • 연락처 02-351-635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