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은평구, 적극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서울시 자치구 유일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122
담당부서 감사청렴담당관
연락처 02-351-6073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다.

‘적극행정 종합평가’는 일반 국민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 종합평가단이 주체가 돼 지자체의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도를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행정안전부에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구는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 ▲적극행정 이행성과 ▲적극행정 체감도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적극행정 지원 제도 도입·운영(적극행정 면책보호관, 적극행정 마일리지, 적극행정 공무원 소송 등 지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노력( 주민·직원 체감도 반영) ▲적극행정위원회 설치·구성 노력(법률·행정 등 전문가 중심 위원 구성) 등 적극행정 추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평구는 적극적이고 발 빠른 조치로 장기 체납세액 9억 5천만 원을 징수해 재정 확대에 기여하고, 스쿨존 내 도로안전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적극 발굴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는 등 평소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행정을 실천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만족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기울여 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행정 전 분야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해 더욱 살기 좋은 은평구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