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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장애인 복지과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태도
접수번호 | 84179 | 등록일시 | 2025-05-13 15:15: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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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 2025년 5월 9일 오전9시 30분경 장애복지카드 갱신때문에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에 전화를 했습니다. 장애복지카드 갱신과 관련하여 주민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담당직원이 휴가라며 월요일에 전화를 달라고 하셔서 저는 120 다산콜을 통해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 직원과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갱신과 관련하여 주민센터와 통화 한 내용을 설명을 하고 담당 직원분께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물어보니 엉뚱한 소리만 계속 하길래 주민센터와 통화 한 내용을 몇 번이고 다시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다른 주민센터에 전화를 직접해서 장애복지카드와 관련된 서류가 무엇인지 물어보라고 하더군요. 주민센터 담당 직원이 없어서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 담당 직원과 통화를 했는데 당연히 알려줘야 할 내용을 민원인에게 직접 다른 주민센터에 알아보라고 하는 것은 무슨 경우인가요? 어이가 없어서 이런 경우가 어디 있냐고 물었더니 이런 경우가 있다고 하면서 직접 알아보라는 말만 하더군요. 그러면서 제가 말을 하고 있는데 전화를 그냥 끊어버렸어요. 민원인을 대하는 은평구청 직원의 이런 태도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에 올릴까 하다가 은평구청장님께 먼저 올립니다.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 최한님이라고 하던데 구청 전화 녹취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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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여부 | 답변원함 |
답변
담당부서 | 장애인복지과 | 담당자 | 이용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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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2-351-7311 | 답변일시 | 2025-05-14 14:52:01 |
중간회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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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
- 귀하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 우선, 장애인복지카드 갱신 관련해서 구청으로 전화 문의 주셨는데, 불편한 일이 발생하게 된 점 담당 팀장으로써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 장애인복지카드의 발급 및 갱신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아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동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되어 안내 드렸던 사항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청 담당자가 세부 사항에 대해서 친절하게 안내하지 않고 불친절했던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직원을 대신하여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 통화하였던 직원에게는 선생님의 사항에 대해서 충분히 전달 하였으며, 잘못한 사항에 대해서도 인지 시키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시켰음을 안내드리오니 넓은 마음으로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지원팀장 이용미(02-351-6911)로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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